교회 소개

하이랜드 교회는 1977년 시카고 북부 Lake County에 세워진 가장 오래된 한인교회로, 개혁주의 교단인 Presbyterian Church of America(PCA) 한인중부노회에 속해있습니다. 말씀 중심의 사역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성도들로 양육하며, 그리스도로 충만하여, 세상의 소망이 되는 교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9년 표어 – “우리의 유일한 자랑 예수 그리스도!”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고린도전서 1:22-24)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요,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은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를 믿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 사명입니다. 유대인은 표적을, 헬라인은 지혜를 구한 것처럼, 세상은 좋은 건물, 좋은 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문화 사업, 흥미로운 행사들을 교회에 요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 만을 자랑하고 전합니다. 이 십자가가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일지라도,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이기 때문입니다.